미디어아트

행사장의 입체적인 영상제작에 사용되는 시스템입니다.


  미디어아트  행사장의 입체적인 영상제작에 사용되는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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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와 스크린을 이용한 영상은 야간에 선명한 이미지의 표현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밝은 주간에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또한, 프론트(프로젝터 전방 설치)와 리어(프로젝터 후방 설치)를 지원하여 다양한 무대디자인이 가능합니다. 

근래에는 워터스크린을 이용한 미디어아트와 인터랙티브영상을 통한 다양한 아이템의 영상쇼를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Multi LED System 은 다양한 영상 소스에서 영상 신호를 입력받아 Multi LED Controller 에 입력영상을 확대, 회전, 정지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영상 연출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첨단 멀티미디어 영상기술입니다. 

또한, LED비젼은 프로젝터 영상에 비하여 주간에도 보여지나 영상이 LED 입자로 결정되기 때문에 거친느낌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젝터와 스크린 조합에 비하여 렌탈사용료가 비싸지만, 주간 행사에는 확실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 프로젝트와 스크린


고해상도와 고안시의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이용하여 다양한 영상 소스의 전송 및 중계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인터랙티브 영상 시스템


현재 급부상하는 아이템으로 관객의 체험에 포커스를 맞춘 아이템으로 관객의 동작이나 반응에 맞춰 영상 속의 아이템이 같이 반응하는 영상시스템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급도 가능하며, 기존의 아이템을 이용한 시스템 설치도 가능합니다.

▲ Multi LED System


다양한 영상 소스를 이용하여 조명과 콜라보를 통하여 직관적인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고, 클럽이나 공연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아이템입니다.

축제, 기업소개, 대학홍보 등 다양한 주제의 뉴미디어 광고로 효과적이며, 

러비앙에서는 3D 구조를 활용한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 인터랙티브 아트등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행사에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습니다. 


기획 - 하드웨어·설계 – 콘텐츠제작 – 행사연출 · 운영 까지 One-Stop 진행하며 

불꽃연출과의 융복합을 통한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기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내부에 콘텐츠 연구소를 구축하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한 영상디자인 콘텐츠를 

융합하여 기획ㆍ연출하여 보다 웅장하고 화려하며 현장에 맞는 공연 연출을 선보입니다.

프로젝션맵핑 : 빔프로젝터를 건물에 직접 투사하는 방식

    프로젝션 맵핑은 건물의 외벽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공간, 오브제 등 프로젝터에 의해 영사시킬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스크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차원의 평면에 3차원의 영상을 출력하는 기존의 스크린 방식에서 탈피해 디스플레이 방식의 3차원성을 확보한 프로젝션 맵핑은 2차원의 사각 프레임에 제한된 

    영상예술의 재현양상이 3차원의 실제 공간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문화재 또는 LED를 설치하기 어려운 건축물의 경우 프로젝션맵핑으로 진행합니다.

▲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 인천 개항장 문화재야행

▲ 경복궁 야간기행 
(사진제공 : 문화재청, 출처 : 정책브리핑))

미디어파사드 : 건물외벽에 LED를 설치하여 송출하는 방식 

    건축물 외면의 가장 중심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 등에 LED 조명을 설치해 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도시의 건축물을 시각적 아름다움뿐 아니라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물로 사용하기 때문에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의 한 형태이며, 

    조명·영상·정보기술(IT)을 결합한 21세기 건축의 새 트렌드입니다. 

▲ 미디어파사드 
(출처 : 3cinnoMesh)

▲ 호주 오페라하우스의 미디어 파사드
(출처 : theculturetrip)

▲ 미디어파사드 
(출처 : 3cinnoMesh)

디지털사이니지 : 아나몰픽, 아이소메트릭 등의 착시기법 이용 방식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gital information display, DID)를 이용한 옥외광고로, 관제센터에서 통신망을 통해 광고 내용을 제어할 수 있는 광고판을 말합니다. 

    현재는 동영상 형태에 소리를 곁들인 광고를 시간대별로 번갈아 노출하는 형식이 대부분이지만, 향후에는 모션인식이나 NFC(근거리무선통신) 등을 이용해 

    사용자와 쌍방향으로 통신하는 형식으로 개발중입니다. 

▲ Naked eye 3D LED screen 
(출처 : https://youtu.be/xA9TqcOdkBg)

▲ 아나몰픽 기법
(출처 : www.huaxialed.com)

▲ 3D Autostereoscopy show 
(출처 : https://youtu.be/L0z5kAnsN_g)